ArsElectronica로부터 Golden Nica 수상.
• 2005년 International Digital Media and Arts Association으로부터 Positive Innovations in Media상 수상.
Lynn Hershman leeson은 미디어 아트 분야에서 영향력 있는 아티스트들 중 하
나이다. 1984-89년의 “Deep Contact"에서는 최초로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를
작품에 사용하기도 하였다.
ArsElectronica)" 와 "워커 아트 센터 (Walker Art Center)" 에서 개인 사생활(privacy)에 관한 작품을 발표하였으며 그 밖에도 뉴욕 모던아트 미술관(MoMA)과 암스테르담의 스테델릭 미술관(Stedelijk Musuem)등에서도 전시한 바 있다. 그는 올해 3월 뉴욕 타임즈(New York Times)에 나온 기사에서처럼, 그의 마지막 비행기 여행
인터넷, 모바일, 컴퓨터 등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미디어와 디지털 테크놀로지의 발달은 작품창작에 이를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미디어 아트 혹은 디지털 예술이라는 장르를 탄생시킴
* 용 어
미디어 아트라는 표현은 1970년부터 등장한 ‘컴퓨터 아트’와 그 이후의 ‘멀티미디어 아트’, ‘넷 아트‘,
디지털시대
컴퓨터와 전자 미디어의 발전은 공연예술과 영상, 미술, 사진, 음악 등 예술 장르 전반에 대한 인식과 정의를 기본적으로 바꾸어 놓았다. 심지어는 시간과 공간의 경험을 표현하기 위한 전통적인 문학적 서사구조의 창작도 영상매체의 이야기 구조의 영향으로 매우 혁명적인 변화를 겪
디지털시대
컴퓨터와 전자 미디어의 발전은 공연예술과 영상, 미술, 사진, 음악 등 예술 장르 전반에 대한 인식과 정의를 기본적으로 바꾸어 놓았다. 심지어는 시간과 공간의 경험을 표현하기 위한 전통적인 문학적 서사구조의 창작도 영상매체의 이야기 구조의 영향으로 매우 혁명적인 변화를 겪
제1장 서론 - 웹아트의 시작
1.1 웹아트의 탄생과 시대적 배경
20세기 후반 현대미술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난 경향 중 하나는 새로운 매체들의 등장이었
다. 이런 새로운 매체들의 등장으로 매체에 대한 실험으로서의 아트와 대중문화의 급격한
성장을 초래했으며 웹아트 또한 인터넷이란 매체의 등장
Ⅰ 대중문화의 개요
1. 대중문화란 무엇인가?
(1) 의의 : 대중 매체를 통해 개인의 성격이나 배경, 창의력과는 관계없이 일방적으로 수용을 강요당하는 행동 양식이나 사고 방식
2. 일상 생활로서의 대중문화
(1)대중문화는 자연스러운 일상속에서 그다지 특별하거나 낯설지 않은 행
Ⅰ 대중문화의 개요
1. 대중문화란 무엇인가?
(1) 의의 : 대중 매체를 통해 개인의 성격이나 배경, 창의력과는 관계없이 일방적으로 수용을 강요당하는 행동 양식이나 사고 방식
2. 일상 생활로서의 대중문화
(1)대중문화는 자연스러운 일상속에서 그다지 특별하거나 낯설지 않은 행
Ⅰ 대중문화의 개요
1. 대중문화란 무엇인가?
(1) 의의 : 대중 매체를 통해 개인의 성격이나 배경, 창의력과는 관계없이 일방적으로 수용을 강요당하는 행동 양식이나 사고 방식
2. 일상 생활로서의 대중문화
(1)대중문화는 자연스러운 일상속에서 그다지 특별하거나 낯설지 않은 행